발망치, 쿵쿵거리는 소리, 늦은 밤 소음…
다른 집에서 들리는 시끄러운 소리에 밤잠을 설치거나, 속앓이 하고 계셨나요?
이웃과 싸우지 않고, 감정 상하지 않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층간소음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 무료이고, 정부가 직접 운영하며,
❗ 전문가가 방문해 객관적인 자료까지 제공합니다.
층간소음 이웃사이서비스로 이웃 갈등을 막고, 조용한 일상을 되찾는 방법!
'이웃사이 서비스' 신청 자격부터 총정리하였으니, 이번 기회에 층간소음을 해결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목차
1. ‘이웃사이서비스’란?
층간소음 이웃사이서비스는 층간소음으로 갈등을 겪는 가정에
전문 상담사와 측정요원이 방문해 소음 측정, 갈등 중재, 소음 예방 가이드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무료 서비스입니다.
| 소음 측정 | 실내·실외 소음을 객관적으로 측정해 수치를 제공 |
|---|---|
| 이웃 간 중재 | 전문가가 직접 개입해 갈등 완화를 돕는 상담 진행 |
| 생활소음 안내 | 가구 이동, 슬리퍼 사용 등 실천 가능한 소음 예방법 안내 |
| 결과 보고서 제공 | 방문 후 공식 측정결과 및 개선 권고사항 문서로 제공 |
2. 이런 경우라면 꼭 신청하세요
- 윗집 소음으로 인해 수면장애, 스트레스 등 일상에 영향을 받고 있다면
- 직접 대화하거나 항의하기 부담스럽다면
- 말로 해결하려다 감정싸움으로 번졌다면
-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빌라 등)에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가능!
Tip: 소음을 유발하는 윗집의 동의 없이도 아래층 거주자 단독 신청 가능합니다.
3. 이웃 사이 서비스 신청 방법은?
층간소음이 고민이라면, 이웃사이 서비스를 신청하시거나 상담 받아보세요.
- 온라인 신청
- 이웃사이 서비스 사이트 접속
-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및 접수 사유 작성
- 전화 신청
- 대표번호 ☎ 1661-2642
- 평일 09:00~18:00 운영 (점심시간 제외)
- 접수 후 현장 방문
- 평균 2~3주 내 상담팀 방문 (지역별 상이)
4. 이런 점은 참고하세요
- 강제 조치 권한은 없습니다 (법적 제재 불가)
- 민사/형사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별도 법률기관 이용 필요
- 신청 후 일정 대기가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유리합니다
코로나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층간소음 갈등은 이제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 받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움을 청해보세요.
법적이나 강제적인 조치 사항은 없지만 이웃간의 대화를 통해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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